특허권자 |
한국전자통신연구원 |
출원일자 |
2007.09.17 |
기술명칭 |
3차원 공간에서 시간 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및 방법 |
기술분야 |
IT |
기술개발상태 |
TRL 5단계 |
지재권정보 |
(등록번호)10-0898990 |
특허명세서 |
1020070094264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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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거래유형 |
통상실시권 허여 |
희망거래금액 |
소액이전 |
응용분유 |
3차원 게임 | 애니메이션 | 사용자 아바타 |
관련자료 |
86 3차원 공간에서 시간 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및 방법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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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개요 |
본 기술은 비사실적 렌더링 시에 오프셋이나 텍스처 좌표 등의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이러한 스타일의 시간적 일관성을 유지 시켜줌으로써 실루엣 라인이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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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특징 |
애니메이션에 따른 실루엣 스타일이 시간적인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실루엣 라인이 애니메이션 되도록 구성한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제공함.
시간일관성을 유지시키기 위해, 오프셋이나 텍스처 좌표 등의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실루엣 라인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표현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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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성 |
본 기술은, 비사실적 애니메이션분야에서 손으로 그린 것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한 구불거림이나 텍스처
맵 등을 통하여 스타일을 줄 때 시간적 일관성 문제가 가장 치명적인데, 3D 상에서 실루엣 에지가 움직인다는 개념 아래에 실루엣 에지의 파라미터를 프레임간 시간적 일관성을 가지는 실루엣의 스타일 적용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이 실루엣 표현에 더 자유로울 수 있으며, 또한, 3차원 오브젝트의 모양을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실루엣렌더링 스타일화의 시간적 일관성을 해결한 효과가 있는 것임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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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사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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