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술소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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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허권자 강릉원주대학교 출원일자 2013.10.16
기술명칭 디지털 컨텐츠를 위한 비대칭형 핑거프린트 정합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
기술분야 기타 기술개발상태 TRL 4단계
지재권정보 등록번호(10-1494309) 특허명세서 14. [강릉원주대] 디지털 컨텐츠를 위한 비대칭형 핑거프린트 정합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_명세서.pdf
기술거래유형 협의 후 결정 희망거래금액 협의 후 결정
응용분유 디지털 컨텐츠 저작권 보호
관련자료 14. [강릉원주대] 디지털 컨텐츠를 위한 비대칭형 핑거프린트 정합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.pdf
기술개요
본 기술은 핑거프린트 정합 시스템으로 디지털 컨텐츠의 식별을 높일 수 있음. 본 핑거프린트 정합 시스템은 디지털 컨텐츠의 왜곡에 대해 강인성(오류-감내성) 및 컨텐츠 식별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핑거프린트 추출 시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부가정보를 이용하여 핑거프린트 정합 과정을 수행함.
기술특징
정합 대상 컨텐츠에 왜곡이 발생한 경우에 컨텐츠의 식별성이 낮아짐. 정합 대상인 미지의 디지털 컨텐츠에서 핑거프린트 비트열을 생성할 때에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부가정보를 이용하지 않음. 부가적인 정보를 오류감내도로 활용하여 컨텐츠 왜곡에 대한 강인성을 높일 수 있음. 비대칭 방법으로 추가적인 시스템 구축 부담이 감소됨. 비대칭 정합 방법을 순차적으로 활용하여 계산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음.
사업성
국내 2012년 컨텐츠산업의 온라인 및 디지털 컨텐츠 매출액 규모는 26조 3,573억 원으로 나타났으며, 2011년 대비 9.0% 증가,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연평균 17.4% 증가함. 컨텐츠산업 전체 매출액 중에서 온라인 및 디지털 컨텐츠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24.3%, 2010년 26.0%, 2011년 29.1%였으며 2012년에는 30.2%로 나타남. 핑거프린팅, DRM, 워터마킹 등 콘첸츠 보호 시장 규모는 2005년 컨텐츠 시장의 약 10%로 추정 시 4084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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